works

 

Giyeong Kim, Chohae Kim, Go Eun Lee, Jieun Yeon, Jee Yeon Lee. (2022). What makes a “happy” workplace for librarians? Exploring the organizational functions of academic libraries in South Korea. The Journal of Academic Librarianship, 48(6). https://doi.org/10.1016/j.acalib.2022.102594

서정선, 김기영. (2022). 공공도서관의 브랜드 연상 요인이 20대의 고객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. 한국문헌정보학회지, 56(1), 321-345.

송현경, 김기영. (2022). 공공도서관의 관료제적 특성이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연구. 한국문헌정보학회지, 56(3), 391-414.

정미옥, 김기영. (2022). 중장년층의 공공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이용이 도서관 인식과 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. 한국문헌정보학회지, 56(3), 181-211.

청슈앙링, 김기영. (2022). 공공도서관 SNS 마케팅 효과 연구: 중국 공공도서관에서 위챗 공식계정을 이용하여. 한국정보관리학회지, 39(3), 133-163.

김초해, 김기영. (2021). 공공도서관 이용자가 인식하는 사서 전문성의 매개효과 연구: 도서관 활동 경험이 도서관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서. 정보관리학회지, 38(4), 83-112.

이고은, 김기영. (2021). 공공도서관 자원봉사자의 참여동기와 지속요인이 자원봉사활동 만족도와 마케팅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. 정보관리학회지, 38(1), 87-112.

전지연, 김기영. (2021). 중학생의 독서방법, 자기효능감이 진로성숙에 미치는 영향. 정보관리학회지, 38(2), 129-152.

강진희, 김기영. (2021). 독서교육이 독서에 대한 상황적 흥미와 동기에 미치는 영향 연구 : 초등학교 5, 6학년을 중심으로. 정보관리학회지, 38(1), 113-141.

이지은, 김기영. (2021). 육군 구성원의 기록관리 인식에 대한 연구 : 신제도주의적 관점으로. 한국기록관리학회, 21(1), 97-116.

김지숙, 김기영. (2020). 청소년의 지속적 독서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: 중학생 학생을 중심으로. 51(2), 159-186.

박민열, 김기영. (2020). 육군 기록관리 전문인력의 전문직성이 이중몰입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. 한국기록관리학회지, 20(2), 85-106.

계민정, 김기영. (2019). 교과 교사의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과 인식이 교육정보요구에 미치는 영향. 정보관리학회지, 36(1), 169-190.

오지민, 김기영. (2018). 사서교사의 저작권 수업 방식이 고등학생의 저작권 지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. 정보관리학회지, 35(4), 195-222.

신윤정, 김기영. (2018). 교과교사의 학교도서관에 대한 인식과 경험이 협력수업 시행의지에 미치는 영향. 정보관리학회지, 35(4), 237-261.

안다인, 김기영 (2018). 교사의 학교도서관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. 정보관리학회지, 35(3), 245-270.

이경아, 김기영. (2018). 공공도서관 문화프로그램을 통한 공공도서관에 대한 인식 탐색. 한국문헌정보학회지, 52(3), 335-361.

연지은, 김기영 (2018). 공공도서관 이용 의도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. 한국문헌정보학회지, 52(1), 401-423.

이은경, 김기영. (2017). 인지발달에 따른 도서관 이용과 독서성향 연구: 초등학교 4학년과 6학년을 중심으로. 정보관리학회지, 34(3). 179-207.

박지영, 김기영. (2017). 도서관 및 지역 특성이 도서관 이용자의 다문화 인식에 미치는 영향. 한국비블리아학회지, 28(3). 45-66.

홍보현, 김기영. (2017). A시 B구 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에 대한 정책결정과정 분석: 정책옹호연합모형(ACF)을 중심으로. 한국문헌정보학회지, 51(3). 265-292.

연지은, 김기영. (2017). 국회도서관장 전문가 임명 정책 의제화 과정 분석: Kingdon의 다중흐름모형을 적용하여. 한국문헌정보학회지, 51(3). 293-322.

박서현, 김기영. (2017). 공공도서관의 관계혜택과 도서관 신뢰 및 인식간의 관계 연구. 정보관리학회지, 34(2). 115-135.

이은정, 김기영. (2017). 학교도서관 이벤트컬렉션 프로그램의 독서효과에 관한 연구: 한국사 분야를 중심으로. 정보관리학회지, 34(1). 73-110.

이현정, 김기영. (2017). 사서 계속교육 효과성에 관한 연구. 정보관리학회지, 34(1). 111-134.

최예윤, 김기영. (2017). 학교도서관의 도서반 활동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마케팅 효과 분석 연구. 한국비블리아학회지, 28(1). 143-165.

김택윤, 김기영. (2017). 육군 기록관리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: 기록경영프로세스와 조직문화의 관계를 중심으로. 기록학연구, 51. 209-233.


김초해, 김기영. (2018). 도서관 규범 인식에 대한 탐색적 연구: 사서역할규범 인식을 중심으로. 제25회 한국정보관리학회 학술대회. 2018.8.17. 서울,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100주년기념홀, 제25회 한국정보관리학회 학술대회 논문집. 29-32.

 송현경, 김기영. (2018). 민간위탁 공공도서관의 관료제 특성 연구. 제25회 한국정보관리학회 학술대회. 2018.8.17. 서울,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100주년기념홀, 제25회 한국정보관리학회 학술대회 논문집. 55-58.

 이연희, 김기영. (2018). 독서 기반 프로젝트 학습에 대한 학생 인식 연구. 제25회 한국정보관리학회 학술대회. 2018.8.17. 서울,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100주년기념홀, 제25회 한국정보관리학회 학술대회 논문집. 65-68.

 호자옥, 김기영. (2018). 중국 청년층의 중국 공공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인식 연구. 제25회 한국정보관리학회 학술대회. 2018.8.17. 서울,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100주년기념홀, 제25회 한국정보관리학회 학술대회 논문집. 87-90.


국립중앙도서관. 대학도서관 사서 서비스 역량강화 교육과정 개발  (2020)

KERIS (한국교육학술정보원). 한국형 전자저널 구독 모델 개발 연구  (2019)

KERIS (한국교육학술정보원). 대학도서관 시범평가 (2016-2018), 결과검토 및 개선방안 개발 (2019)

서울시. 작은도서관 정책지원 매뉴얼 개발 (2019)

성북구. 도서관 발전계획 연구 (2017)

한국학술정보원 (KERIS). 2016 대학도서관 시범평가 (2016)

주시. 독서진흥계획수립 연구 (2016)